-google-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장이나 서명 포토샾 없이 파일로 만들어서 엑셀, 한글에 삽입하는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나만의 방법

한글, 액셀, 캐드 솔루션

by 잡블 보물창고 2021. 5. 28. 20:39

본문

도장이나 서명 포토샾 없이 파일로 만들어서 엑셀, 한글에 삽입하는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나만의 방법.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보고서나 계약서에
도장이 삽입 되어야 하는데
일일이 출력해서 도장찍고
스캔할 수도 없고

그러한 상황을 가끔 겪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가 보여드릴 방법을
통해 남들이 도작 해놓은 사진 말고
어떤 새로운 도장이나 서명이 있어도
당황하지 않고 계속 써먹을 수 있는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백그라운드 이레이져라는
어플을 통해 작업 합니다.
(다른 어플도 있을 수 있지만
다른건 제가 잘 모릅니다. ㅠ)


여하튼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로드어 포토의 클릭을
핸드폰으로 미리 옮겨 두었던
도장 스캔이나 서명 스캔을
불러 옵니다.

※집에 불용 도장이 없어 lg문구를 이용해봅니다.

이렇게 원하는 도장 부위를 빼놓고
주변을 드레그하여 조금씩 지워줍니다.


이렇게 완료가 되면
우측 상단
Done>save>finish순으로
클릭해서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갤러리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주변이 까맣게
원하는 부위만 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형식이 PNG형식으로
스티커처럼 저장이 되는 것 입니다.



원하시는 부분에 엑셀이나 한글파일에
위에 만든 도장PNG파일을
평소 그림 삽입하듯이 넣어주면 완료!




이런식으로 완성이 됩니다.
도장으로 했으면 조금 더 리얼한
설명이 가능했겠지만
저의 도장을! 알리고 싶지않아
엘지껄로 했는데
방법만 따라하시면 된다
생각하시면 돼요~!

저는 견적서 같은곳에
업체 도장 넣을때 주로 사용합니다.

도움이 되심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